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로 내가 가입한 보험계약 및 보장내역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by 알유잡지 편집장 2021. 10. 13. 03:29

본문

728x90

미래에 대한 준비와 생각치 못한 일들에 대한 대비로 사람들은 보험 가입을 하게 됩니다. 정액형 보장, 실손형 보장 등등 많은 보험사와 많은 보험상품들이 존재하며, 한 사람이 필요한 보장내역에 따라 여러개의 보험 가입하는 것도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렇다보니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느 항목을 보장해주고 어느 한도까지 보장해주는지 그 금액은 얼마인지 등도 모른체 기계적으로 보험료만 납부하게 되고 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보장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럴 때 하나하나씩 보험증서 확인이나 내가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할 필요없이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를 통해 내보험다보여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 및 세부 보장내역 까지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한국신용정보원 내보험 다보여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란?

'내보험 다보여'는 내가 가입한 보험상품의 세부 보장내역을 한눈에 쉽게 확인하고, 내가 가입한 보험의 유사 연령대 대비 과부족 보장 등을 확인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조회시스템입니다.

조회자 본인이 계약 당사자인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인 경우 계약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으며, 조회자 본인이 보험금 청구권자인 보험수익자 또는 계약자인 경우 지급 정보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 이용방법

우선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다만 본인 신용정보열람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internet explorer 웹브라우저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롬, 엣지, 사파리 등등 이용불가) 

내 보험 다보여 서비스 바로가기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

  1. Internet explorer 웹브라우저로 홈페이지 접속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 접속 후 본인인증 및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2. 내 보험정보열람
    로그인 후 우측 내 보험정보열람 창에서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3. 보험계약 및 보장기간 등 확인
    내 보험다보여 서비스를 클릭하여 전체 관련된 보험계약 및 보험계약별 잔여보장기간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개별 보험계약정보 확인
    보험계약 및 보장기간 등 확인 후 페이지 맨아래에 개별 계약내용을 클릭하여 계약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개별 보험 계약내용 확인하기(정액형, 실손형 등)
    개별 보험계약정보 클릭하여 전체 계약내용(보험료, 납입기간, 보험종료일 등등) 및 계약의 상세내역(보장내역, 보장금액 등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보험 다보여 서비스 바로가기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

내 보험 다보여 서비스 참고사항

'내보험 다보여'에서는 보장의 상세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생·손보의 경우 '06년 이후 가입상품에 한해서, 공제상품의 경우 '09년 이후 가입 상품에 한해서 조회 가능하므로, 그 전에 가입한 경우 '내보험 찾아줌'에서 조회 후 해당 회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단, 정보가 신규 생성되거나 정정되는 경우 통상 사유 발생일로부터 익일~최대 7영업일 이후에 처리 결과를 확인(조회) 하실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없이 보험의 상세내역은 확인 할 수 없으나, 회원가입 없이도 단순히 가입된 보험계약만 확인하고 싶은 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바랍니다.

 

나의 모든 보험계약 조회하고 숨은보험금은 찾아주는 내보험찾아줌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내보험찾아줌 서비스란? 오늘은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모든 보험계약에 대해 한번에 모두 알아보는 방법과 지급받지 않고 남겨진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

cashflowmagazine.co.kr

728x90

댓글 영역